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와 실존 인물(6)- 테트리스 (Tetris)

반응형

< 테트리스 (Tetris) (2023 미국,영국)>

 

 

 

Apple TV+ 오리지널 영화입니다.

 

게임 테트리스의 저작권 분쟁을 소재로 한 영화입니다.

 

 

태런 에저튼(Taron Egerton) 헹크 로저스(Henk Rogers)
블릿푸루프 소프트웨어 창립자
니키타 예프레모프(Nikita Efremov) 알렉세이 파지트노프(Alexey Pajitnov)
테트리스 제작자
토비 존스(Toby Jones) 로버트 스타인(Robert Stein)
안드로메다 소프트웨어 소유주
로저 알람(Roger Allam) 로버트 맥스웰(Robert Maxwell)
미러 소프트
앤서니 보일(Anthony Boyle) 케빈 맥스웰(Kevin Maxwell)
로버트 맥스웰 아들
이가와 토고(Togo Igawa) 야마우치 히로시(Hiroshi Yamauchi)
닌텐도 제3대 대표이사 사장
벤 마일즈(Ben Miles) 하워드 링컨(Howard Lincoln)
미국 닌텐도 회장
야마무라 켄(Ken Yamamura) 아라카와 미노루(Minoru Arakawa)
미국 닌텐도 사장
나가부치 아야네(Ayane Nagabuchi) 아케미 로저스(Akemi Rogers)
헹크 로저스 부인
나루미 카논(Kanon Narumi) 마야 로저스(Maya Rogers)
헹크 로저스 딸
매튜 마쉬(Matthew Marsh) 미하일 고르바초프(Mikhail Gorbachev)
구 소련 마지막 대통령

 

 

알렉세이 파지트노프가 정말 여가 시간을 이용해서 테트리스를 만들었나? 

네. 모스크바 과학 아카데미의 컴퓨터 과학자 였던 알렉세이 파지트노프는 1984년 여름 여가시간을 이용해서 펜토미노라는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약 2주만에 만들었다고 합니다.

 


공산주의 러시아의 국민인 알렉세이 파지트노프는 자신이 만든 게임으로 이익을 얻을 수 없었나?

과거 공산주의 국가로서 러시아는 시민들이 창출한 지적재산권에 대한 권리를 소유했습니다.
공산주의 사회에 살고 있는 알렉세이 파지트노프는 이것을 팔려는 열망이 전혀 없었다고 합니다.

공산주의 러시아에서는 사업은 정부만이 할 수 있었기 때문이 었다고 합니다.

 

 

나중에라도 알렉세이 파지트노프는 테트리스에 대한 돈을 받은 적이 있나?

1991년 헹크로저스의 도움으로 알렉세이 파지트노프는 미국 이민을 헀다고 합니다.
1995년 마침내 테트리스에 대한 권리가 만료된 후, 자신이 발명한 게임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헹크로저스와 알렉세이 파지트노프는 The Tetris Company를 설립하였고 여전히 테트리스 로열티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 속 러시아 이중간첩은 실화일까?

아니요. 작가와 감독은 만든 허구 이며, 러시아 이중간첩이 없었다고 합니다.

 

 

 

 

 

 

[출처:http://www.chasingthefrog.com http://www.historyvshollywood.com ]

반응형